NEARNETWORKS

A

s

A

F

riend

  • AI
    블록체인
    빅데이터
    메타버스
  • AI바우처 공급기업
   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
    수출바우처 공급기업
    스마트서비스 공급기업
    스마트팩토리 공급기업
  • WEB
    APP
    IOT DEVICE

대구시, ABB 산업 성장동력 될 공공실증 지원 기업 6개사 선정

  • 작성자관리자
  • 등록일2023-06-22
  • 조회23


대구시가 ABB(AI·빅데이터·블록체인) 산업 육성과 ICT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ABB 테스트베드 대구 실증지원 사업(이하 ABB 실증지원 사업)에 총 6개사를 선정하고 올 연말까지 추진한다.


ABB 실증지원 사업은 ABB 솔루션(제품 및 서비스) 실증과 검증을 통해 완성도를 제고하고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자 올해 처음 대구에서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.

이 사업은 지자체 및 지역 공공기관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지역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ABB 솔루션에 대해 맞춤형 실증 기회를 제공한다.

22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ABB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을 보유한 지역 소재 스타트업 및 중소·벤처기업 대상으로 수행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를 통해 모집 공고를 진행했다.

 

지역 유망 ABB 기업 14개사가 신청해 2.3:1의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 기술성, 사업성, 공공 적합성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총 6개사가 선정됐다. 

 

선정된 기업은 선도적 ABB 기술을 보유한 ▲㈜에이엘아이 ▲㈜니어네트웍스 ▲㈜빅웨이브에이아이 ▲㈜제이솔루션 ▲㈜YH데이타베이스 ▲㈜오토아이티이다.

㈜에이엘아이는 구글, MS, 네이버, 카카오 등 국내·외 빅테크 기업의 초거대 AI에 의존하지 않으면서도 그에 버금가는 Open AI 자체개발 기술을 적용한 ‘GPT 기반 공공기관 업무지원 플랫폼’ 실증으로 보안성을 강화해 학습 자료 및 분석 자료의 외부 유출 없이 자체적으로 학습하고 답변하는 ‘디지털 직원 ­ AI 주무관’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.

㈜니어네트웍스의 ‘AI 기술을 이용한 근감소증 진단 측정 보조장치 고도화’와 ㈜빅웨이브에이아이의 ‘정신보건인력 대상 AI 기반 심리 상담 보조 서비스’ 실증은 ABB 기술을 헬스케어 분야에 접목하는 이종산업 간 융합형 솔루션 제공으로 실증결과에 따라 기술의 확장성이 기대된다.

㈜제이솔루션은 ABB 기술을 접목한 ‘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생산설비 고장 예지 기능 고도화’를 통해 낙후된 지역산단에 신기술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.

㈜YH데이터베이스의 ‘융합형 도서 메타버스 플랫폼 실증’을 통한 도서관 이용 편익 증진 및 도서문화 활성화와 오토아이티㈜의 ‘장애인 상용차 및 특수차량용 AI 안전펜스 도입 실증’으로 사회적 약자의 차량 승·하차 안전성을 확보하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부문에서 큰 역할이 기대된다.

선정된 기업은 실증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단의 ▲기술지원과 함께 ▲실증확인서 발급 ▲지식재산권 획득 ▲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실증에서 그치지 않고, 공공분야 등 지속적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ABB 기술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받게 된다.

최운백 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“대구는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50년을 책임질 ABB 등 미래산업 육성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사업이 ABB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나아가 지역 ABB 기업들의 퀀텀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제공하겠다”고 말했다.

목록으로
DRAG